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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개정 안내

작성자 (ip:)

작성일 2022-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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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안녕하세요, 안다르 입니다.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안다르의 서비스 이용약관을 아래와 같이 일부 개정ㆍ신설 합니다.


개정되는 이용약관은 2022년 3월 28일 부터 적용되오니 서비스 이용에 차질 없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아     래  -



■ 약관 개정 일정

 - 개정 공지 및 안내 기간 : 2022년 3월 21일 ~ 2022년 3월 28일

 - 개정 약관 적용일 : 2022년 3월 28일



■ 개정조항 및 개정안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안다르가 운영하는 사이트, 온라인 자사몰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공하는 관련 서비스(모바일 및 인터넷 관련 서비스 포함, 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안다르와 안다르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인터넷, 네트워크 등을 이용하는 모든 전자상거래나 안다르 상품을 판매하는 오프라인 팝업 매장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① 본 약관의 주요용어는 아래와 같이 정의합니다.

 

1. “몰”이란 안다르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나 용역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전자상거래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매장”이란 안다르가 상품 등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는 물리적 공간 또는 관련된 오프라인 영업장을 말합니다.

3.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아울러, "매장"에 방문하여 이 약관에 따라 “매장”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고객을 말합니다.

4. ‘회원’이라 함은 “몰”에 (삭제)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몰”과 "매장"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5.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과 "매장"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내용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 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7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7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몰”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이를 게을리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불이익이 있는 경우 이는 안다르의 책임으로 보지 않습니다.

⑤ 안다르는 사이트 또는 매장 별로 비회원의 상품 등 구입 및 서비스 이용을 허용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안다르가 비회원의 상품 등 구입 및 서비스 이용을 허용한 경우에는 개별 약관이나 특약이 없는 한 본 약관을 적용하며, 이 경우에도 회원가입을 전제로 한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비회원은 상품 등 구입 및 서비스 이용 제한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탈퇴를 요청하기 전에 모든 거래를 완결시키는데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 "몰"과 "매장"은 회원의 탈퇴 요청이 있는 경우,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상품 또는 용역 구매와 관련한 채권·채무관계가 남아 있는 경우에는 탈퇴조치가 되지 않거나 개인정보를 채권추심 등의 목적으로 계속 이용할 수 있고,

법령상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법령이 정한 목적 및 기간의 범위 내에서 계속 보관할 수 있습니다.

③ 본 조 제1항에 따르지 않고 회원을 탈퇴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이 탈퇴하는 경우, "몰"과 "매장"은 회원에게 탈퇴 전에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으며, 회원은 재가입시 이에 대한 원상복구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⑤ 회원은 탈퇴 이후에도 추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 제6조의 방법에 따라 회원으로 재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가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안다르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 또는 "매장"을 이용하여 구입한 상품 또는 등의 대금, 기타 사이트 또는 매장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상품 등을 정당한 사유 없이 수취 거부하였을 경우

4) 다른 이용자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5) "몰" 또는 "매장"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6)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안다르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a.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b. 안다르 또는 안다르 직원 및 업무를 수행하는 협력사의 직원에게 폭언 또는 음란한 언행을 하여 업무환경을 심각히 해하는 경우

c. 이유 없는 잦은 연락을 하거나 소란 또는 협박, 인과관계가 없는 피해에 대한 보상(적립금, 현금, 상품) 요구 등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d. 상품 또는 용역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 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상습성의 판단은 안다르 내부 규정에 따릅니다.

e. 상품 등을 주문하고 발송 직전 취소를 대량으로 또는 반복하는 방법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f. 이유 없는 취소/반품 또는 기타 행위 등의 방법으로 사이트 또는 매장에서 적립금, 쿠폰 등의 혜택 부정하게 적립을 받거나, 어떤 사유로 부당하게 이득을 취한 경우

g. 시스템 오류 등을 악용하여 부당하게 이득을 취하거나 타인의 개인정보를 취득한 경우

h. 재판매 목적으로 상품 등을 중복 구매하여 거래질서를 방해하는 경우

i. 기타 안다르의 합리적인 판단에 근거하여 회원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⑦ 안다르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에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안다르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⑧ 안다르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안다르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14조(반품)

① 이용자은 판매회원의 상품 발송 이후부터 배송완료일 후 14일 이내까지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반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을 통하여 발송 준비중으로 표시되더라도 실제로 발송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본 조의 내용을 적용하여 반품 절차로 진행됩니다.

② 이용자는 반품 신청한 상품등이 제20조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판매회원이 이용자의 반품 신청에 대하여 반품 접수를 거부하거나 보류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용자에게 별도로 고지(사이트를 통한 안내 포함)합니다.

⑦ 반품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소비자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최신 관련법령이 본 약관보다 우선합니다.

⑧ 반품에 소요되는 비용은 반품에 대한 귀책사유가 있는 자에게 일반적으로 귀속됩니다(예시: 단순변심의 경우 이용자부담, 상품하자의 경우 "몰"부담 등). 단 당사자간에 별도의 약정이 있었던 때에는 그 약정에 따라 부담합니다.

⑨ 반품 상품등의 배송방법은 상품등의 종류, 부피 등을 고려하여 처리 가능한 방식에 따라 진행하여야 합니다.

⑩ 반품처리에 따른 환불은 제16조에 따라 처리합니다.

⑪ 반품 신청 시 반품사유에 관하여 "몰"이나 "매장"에 정확히 통보(구두 또는 서면으로)하지 않고 상품을 반환하거나 이용자 부담의 반품배송비를 지불하지 않는 등의 사유가 발생하면 반품처리 및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⑫ "몰"과 "매장"간 교차 반품은 불가하며 구매처에서만 반품가능합니다. (예 : 온라인 "몰"의 구매상품이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반품되지 않고,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구매상품이 온라인 "몰"을 통해 반품되지 않습니다.)



제15조(교환)

① 이용자은 판매회원의 상품 발송 시로부터 배송완료일 후 14일이내까지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교환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② 교환은 동일한 상품 및 동일한 옵션인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이 외에 경우에는 반품 후 재구매절차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③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몰"이나 "매장"에 교환할 물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교환이 불가능하며, 이 경우에 해당 교환신청은 제14조를 준용하여 반품신청으로 처리됩니다.

④ 교환에 소요되는 비용은 교환에 대한 귀책사유가 있는 자에게 일반적으로 귀속됩니다(예: 단순변심의 경우 이용자부담, 상품하자의 경우 판매회원부담 등). 단 당사자간에 별도의 약정이 있었던 때에는 그 약정에 따라 부담합니다.

⑤ "몰"과 "매장"간 교차 교환은 불가하며 구매처에서만 교환가능합니다. (예 : 온라인 "몰"의 구매상품이 오프라인 "매장"에서 교환되지 않고,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구매상품이 온라인 "몰"에서 교환되지 않습니다.)

⑥ "매장"이용자의 경우 전국 안다르 "매장"에 재고가 있다면, 동일상품 내 옵션교환이 가능하며, 재고가 없을 경우 즉시 교환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제16조(환불)

① 상품 등의 주문 취소 또는 반품 완료 처리에 의하여 이용자에 대한 환불사유가 발생할 시, 온라인 “몰” 구매의 경우 전자상거래법 18조 2항, 같은 법 시행령 21조의 3에 따라 반환받은날로부터 3영업일 내에 이미 지급 받은 상품등의 대금을 환불완료하거나 환불에 필요한 조치가 진행되어야 하며, 오프라인 “매장” 구매의 경우, 통상적으로 즉시 환불처리를 합니다. 이 경우 안다르가 이용자에게 상품 등의 환불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안다르는 위 대금을 환불함에 있어서 이용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상품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상품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환불은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지급한 결제수단을 통하여 진행합니다. (예 : 카드결제를 통한 구매건의 환불은 카드결제 취소를 통해서만 가능)

④ 현금결제에 대한 환불은 주문시 사전 입력한 계좌번호에 입금하는 방법으로 진행하며, 환불금액 또는 환불예정금액을 입금받지 아니하고 다른 상품등을 주문하는 수단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⑤ 본 조 제2항 내지 제4항에도 불구하고, 계좌번호 입력 오류, 이용불가 계좌, 결제수단 제공자의 사유 등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 다음 각 호 중 1의 방법으로 처리합니다.

1) 이용자에게 개별 연락하여 확인 후 계좌입금

2) 환불예정금액으로 표시 및 보관처리하고, 추후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계좌입금

⑥ 부분 주문 취소 또는 부분 반품시 환불되는 금액은 할인서비스의 적용 조건이 달라짐에 따라 이용자이 예상하던 금액과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⑦ "몰"과 "매장"간 교차 환불은 불가하며 구매처에서만 환불가능합니다. (예 : 온라인 "몰"의 구매상품이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환불되지 않고,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구매상품이 온라인 "몰"을 통해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17조 (반품/교환/환불의 적용 배제)

다음의 각 호의 경우에는 이용자의 청약철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단, 상품 불량, 표시/광고 내용과 상이한 경우에는 제한되지 아니합니다.)

1) 이용자의 단순변심으로 인한 교환/반품 요청이 상품등을 수령한 날로부터 14일을 경과한 경우

2)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멸실·훼손된 경우 (단, 상품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예 : 수선했거나 세탁하였을 시, 기타 사용·분리·훼손에 의해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하여 재판매가 불가할 시)

4)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5) 배송된 상품이 하자없음을 확인한 후 착용을 한 상품의 경우

6) 안다르 및 안다르직원 또는 파트너사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

7) 구매하신 상품의 구성품 일부가 훼손되거나 누락된 경우 (예 : 세트 상품, 의류에 부착되는 액세사리, 가전제품의 부속품, 사은품 등)

8) 기타 관련법령이 정하는 청약철회 제한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끝.


이 외 조항은 개정 전과 동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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